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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토어팜 상위노출을 위한 최적화 방법 정리
    토리토시스템 2019. 3. 7. 16:10

    첫 페이지 노출, 상위 노출이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제품이 좋아도 노출이 안되면 인터넷 시대에서는 무용지물 망하기 딱 좋다!



    나만의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노하우 정리 


    (내가 스토어팜을 운영하면서 느낀 실제 느낌과 뇌피셜을 섞어서!)



    1.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꼭 연동해서 모니터링하자.



    2. 제품의 대표 이미지는 텍스트를 쓰지 말고 심플하게 보여줘야 함.

    트래픽 작업 없이 SEO 싸움에서 승리하려면 상위에 있는 제품들의 썸네일의 점수를 역추적해 볼 필요도 있다. 

    썸네일 성향 파악에는 Vision을 사용(근데 생각보다 썸네일의 지수는 크지 않은 듯...)



    3. 제품의 추가 이미지는 무조건 등록을 해줘야 한다. 4~6장 정도가 적합한 것 같다.



    4. 상품 상세 페이지는 블로그 식으로 텍스트를 섞어서 쓰는 것이 좋다. (모바일 호환을 위해서 권장)

    => 여러 마케팅 강좌에서도 이렇게 쓰는 게 좋다고 하는데 테스트 결과 실제로도 그렇다.



    5. 상품 상세 페이지를 통 이미지로 할 경우 이미지 장수는 4장이 적합한 것 같다. 동영상도 1개 정도 들어가면 좋다.

    (1장 2장 3장 4장 6장 10장 등등 다양하게 시도해봤다.)



    6. 상품의 카테고리를 꼭 맞춰야 한다. 키워드별로 쇼핑에 카테고리가 정해져 있다.

    이거 안 맞추면 절대 노출 안 된다.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7. 키워드 별 쇼핑 카테고리는 최상위에 올라가는 제품에 따라서 변한다. 

    예를 들어 A라는 키워드의 쇼핑 카테고리가 '매직'이였는데 어떤 업체가 해당 키워드에 카테고리가 '네임펜'인 제품을 쇼핑 광고로 돈을 써서 다 상위 노출해버리면 해당 키워드의 쇼핑 카테고리 자체가 변해서 올려놓은 제품들이 노출 안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8. 상품명이 가장 중요하다. 상위 노출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 이건 노하우가 있으니  따로 포스팅해야겠다.




    9. 상품코드가 없다면 만들어서 입력해라. 이 코드를 모델명에도 넣으면 된다.



    10. 정가를 높이고 할인가를 넣어서 꼭 할인하는 척 판매해라.



    11. 구매/혜택 조건에 있는 포인트, 텍스트 리뷰, 포토/동영상 아무튼 뭔가 주는 이벤트는 무조건 해라. 

    사은품과 이벤트도 꽉꽉 뭔가 적어라. 지수에 영향을 미친다.



    12. 모델명, 브랜드, 제조사는 모두 넣어라



    13. 제품에 속성은 웬만하면 채워 넣어라.



    14. 검색설정의 태그는 직접 입력하지 말고 나와있는 카테고리에서 골라라. 

    (그런데 솔직히 잘 모르겠다. 영향이 없는 거 같다.. ㅎㅎㅎ)



    15. 11번가, G마켓, 옥션 등에도 제품을 등록할 수 있으면 해라. 

    (희한하게 11번가 제품들이 상위에 많이 올라온다, 물론 시간 지나면 밀리지만...)




    네이버 SEO 관련 설명 페이지 참고

    https://join.shopping.naver.com/faq/list.nhn?catgCd=H0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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